꽤나 귀엽고 재미있는 장난감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는 않지만 사진만으로 작동원리를 간단히 알수 있고(실제로 작동원리라는 것이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부품리스트만 보면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다.
Blinkybug Kit 에서 $14.99 에 판매되는 위 키트는 수은전지를 바로 LED에 연결시켜 빛을 내는 것이 전부다. 나머지는 어떻게 거미모양을 만드느냐에 달려있다.
부품을 보면 대충 거미의 팔 다리 부분을 만들 것과 눈을 담당한 LED, 그리고 구조를 지탱해 줄 피아노선과 수은전지로 구성되다.
Makes 4 Blinkybugs.
Kit ingredients:
8 - LEDs - 2 each of red, green, yellow and blue
1 - 52" length of guitar string
4 - 3V coin-cell batteries
4 - 12" pipe cleaners, assorted colors
4 - 1.5" copper tubes
4개의 반찍이는 거미로봇(?)을 만드는데 필요한 부품구성은 위와 같다. 별로 어렵지 않게 주변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면 충분하다.
돈이 있다면, 그리고 판매하고 있는 곳이 한국안이라면 한번쯤 $14.99 를 주고 구입해서 조립을 해봐도 좋겠지만 우선 한국에서 구입하려면 배보다 배꼽(운송료)이 더 클 것이므로 가능하다면 직접 재료를 구해서 만들어봐도 좋겠다. LED 야, 세운상가나 용산에 가서 구하거나 아니면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되고, 나머지 재료들은 근처 화방같은 곳에서 적당한 대용품을 구하면 된다. 굳이 피아노선이나 기타선이 아니더라도 적당한 정도의 철사로도 가능하고, 또 기타선은 가까운 악기점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수은전지는 시계를 취급하는 곳에서는 조금 비싸다. 주변에 문구도매점같은 곳이 있다면 거기엔 이런 종류의 수은전지를 취급하기도 한다. 잘 찾아보면 중국산 수은 전지를 싼값에 구할 수 있다. 물론 오래 쓰지 못하겠지만, 눈에 불들어오는 거미를 오랫동안 정들여가며 기를 사람은 별로 없으리라는 생각에 저렴한 중국산 일회용 수은전지가 최적의 선택이 아닐까는 생각을 해본다.
참고로 LED 에 불을 켜기 위해 수은전지를 연결하는 그림이다. 이 그림만 보면 왠만하면 LED 와 수은전지를 어떻게 연결해서 거미의 눈에 불이 들어오게 하는지는 알수 있다.
[VIA:
Maker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