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uino.com 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2016.02.14.] winduino.com 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1. 새로 시작합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너무 놀았던 것 같네요. 다시 시작하면서 이번에는 전문가나 대학생 이상의 수준을 상대하기보다는 그보다 더 낮게 일반인과 초,중,고 학생들도 할수 있는 전자 공작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취미생활이나 Maker 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블로그, 사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2. 블로그 이름이 추가됩니다.
현재 블로그는 electoy.tistory.com 입니다. 이 주소와 함께 winduino.com 과 winduino.co.kr 을 추가합니다. 앞으로는 위의 세 이름으로 들어오면 이곳으로 연결됩니다. 별도로 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현재로는 조금 무리라고 보여 블로그 운영에만 집중하겠습니다. 혹시 도와줄 사람이 생기면 그때는 블로그와 카페, 정리된 사이트까지 운영을 해보겠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로 보입니다.

3. 아두이노와 IOT 를 주로 다룹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움직임을 원하는 터라 전공자들을 위해 복잡하고 까다로운 장비나 프로그램 대신 초기 접근성이 용이한 아두이노를 주로 다루려합니다. 물론 하다보면 욕심이 생겨 다양한 기술이나 프로그램, 칩등을 소개하고 다루게 되겠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저렴한 것으로해서 개인의 취미 차원에서 충분히 접근가능한 것을 소재로 하려고 합니다.

4.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공간을 두겠습니다.
제 아들이 4학년입니다. 스크래치와 아두이노를 가르쳤더니 너무 좋아합니다. 초등학생도 충분히 MCU 를 이용한 신호등이나 라인트레이서를 만들수 있습니다. 쉽게 가르치면 되더군요.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초등학생도 배울수 있는 스크래치, 아두이노, 인벤터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초등대안학교에서 일년에 1~2 번 4~6주 과정으로 토요일을 이용한 강좌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군요. 쉬는 시간에 화장실가거나 놀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하며 자기가 생각한 것을 만드는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런 어린 친구들이 와서 질문하고 배울수 있는 공간이 되게 할 생각입니다.





아래는 이전 공지의 내용입니다. 혹시나 필요한 분이 계실까봐 삭제하지 않고 아래에 추가로 붙여둡니다.

------------ OLD ------------
제목 : [electoy.net 를 기억하시는 분들께...]

electoy.net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관리를 안하다보니 그만 계정이 만료되어서 없어져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자료들은 가지고 있지만 굳이 다시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관리도 어렵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힘들고...

혹시 그때 입금하셨거나 하는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lectoy @ gmail . 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으로서는 확인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알려주시면 통장을 확인하고 입금액을 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을 주실때 통장 계좌 번호까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TY52 보드는 어느정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새로 나오는 PC 나 노트북이 더 이상 프린터포트를 지원하지 않는 방향이라 TY52 보드에서 사용했던 ISP 를 USB 타입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그냥 외부에서 판매하는 것을 써도 되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현상이라 그럴경우 저렴하게 공부하려고 시도한 TY52 가 오히려 외부 장치(ISP)의 과도한 비용 지출이 필요해 지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저렴하게 USB ISP 를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도 하지만 조금 어렵군요. 하는 일이 정리가 되어야 여유가 생길듯 합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TY52 보드 주문은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올해가 지난 다음에 USB ISP 자작이 가능해지면 그때 다시 TY52 보드와 관련 자료들을 공개하겠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나온 모든 자료들 (USB ISP 제외한 모든 자료들)은 이곳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으며 얼마든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