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커활동/HW&SW

Silabs:ToolStick 사용 기초

Silabs 의 ToolStick Evaluation Kit 은 $10.99 에 구입할 수 있다. 구입이 완료되었다고 하고(혹은 여러 행사가 있을때 사은품으로 주로 이 ToolStick 이 제공된다.), SDCC 도 설치가 되었다면 이제 두 가지를 연결해서 프로그램을 넣어보는 단계다.

여기엔 몇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우선 SDCC 를 사용할 때 모든 옵션을 직접 Line 상에서 하듯이 일일이 커맨드를 치거나 혹은 예전 방식의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Silabs 에서는 무료 IDE 를 공개하고 있다. 그 공개 IDE 를 가져다가 설치하자.

[Silabs:IDE]

이곳에서 중간정도에 있는 [ Silicon Laboratories IDE ] 를 다운받으면 된다. 다운받고 설치하자.

그리고 한가지 더 설치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SDCC 로 컴파일이 완료된 실행파일을 ToolStick 으로 전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Evaluation ToolStick 의 경우, IDE 에서 프로그램 전송과 실행이 모두 되고, Terminal 프로그램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즉 Evaluation ToolStick 을 사용할 경우 터미날프로그램은 소용이 없다는 뜻이다.

필요하다면 ToolStick Terminal application 이라고 이름지어진 이 프로그램은 [Silabs:USB ToolStick] 에서 ToolStick Development Tools 라고 이름붙여진 곳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이제 정리를 해 보면, 이런 순서다.

ToolStick Evaluation Kit을 구한다[구입, 혹은 증정받음] -->
프로그램을 짠다. [IDE + SDCC] -->
프로그램을 전송한다.[ToolStick Terminal Program 또는 IDE 에서 직접(Eva ToolStick 은 IDE만 가능)] -->
실행

참고로 위 프로그램들은 ToolStick 을 살때 CD안에 들어있는 것들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조금 더 버그가 잡히고 보다 나은 효율의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마련이다. CD에 있는 것을 그대로 쓰기 보다는 홈페이지를 찾아서 더 새로 나온 것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혹시나 있을 문제를 미리 방지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래서 필자는 CD의 내용을 살펴보면서도 동시에 홈페이지로 가서 혹시 더 업데이트된 내용이 없는지 확인 후 새로운 드라이브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편이다.


Silabs:ToolStick 사용 기초
http://electoy.tistory.com/85
JelicleLim(200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