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덴스코드/Etc

내 사진으로 심슨동네 사람되기

심슨가족에 나오는 이미지로 나를 캐리커쳐한다면?
재미있는 만화속 인물이 등장할 것이다.
아래 사이트에서 사진을 올리면 그것으로 심슨가족에 나오는 동네사람같은 당신의 초상화를 그려준다.

http://simpsonizeme.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넣고 나이와 기타 머리모양, 눈, 기타 등등을 잘 넣어주면 위와 같은 모습의 사진이 나온다.
그 사진을 이용해서 모자나 머그컵등에 넣을수 있다. 물론 한국에서 사려면 항공료를 지불해야 하려나?

여기까지는 그저 재미있는 사이트와 그것을 이용한 즐거운 초상화만들기였다면, 조금 더 여기서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한다. 물론 이후의 이야기는 모두 필자의 개인적인 사견일 뿐이다.

이미지 인식
사진을 등록하면 업로드가 된다. 화상인식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진속 인물의 외형을 인식하게 된다. 아마도 이때 인식되는 것은 머리카락과 이마의 넓이, 눈과 코의 크기와 위치, 턱선과 얼굴 외형등을 인식하는 듯 하다. 이 것들은 수치화 될 것이고, 수치화된 정보는 이미 입력한 심슨동네 사람들의 기본 모형에 입력되어 새루운 캐릭터를 설정하게 된다.

이미지인식은 얼굴부분만 정면에서 보이도록 할 것을 홈페이지에서는 권고한다. 즉 옆면이나 전체사진, 흑백사진등은 인식률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뜻이다. 사실 측면사진으로 그 사람의 얼굴의 특징을 제대로 짚어내기는 힘들다. 물론 가능하기는 하겠지만 그 정도의 인식률을 보이기에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뜻이기도 할게다.

정면에서 보이는 얼굴에서 이마의 넓이, 머리선, 눈과 안경 착용 유무, 코의 위치와 크기, 입의 위치와 크기등의 정보를 받아 그것으로 심슨의 동네사람을 만들다. 이런 소프트웨어라면 심슨가족을 만들때 그 많은 엑스트라들을 만들기 위해 여러장의 만화를 그릴 필요가 없겠다. 그저 지나가는 많은 이들의, 혹은 심슨의 팬클럽에 속한 이들의 사진으로 심슨 동네 사람들을 만들고 그들을 심슨무비에 출연시키면 어떨까?


내 사진으로 심슨동네 사람되기
http://winduino.co.kr/103
JelicleLim(2007.7.17)

P.S. 더 이상 이 서비스는 시행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