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커활동/HW&SW

Visual C++ Express Edition 무료 다운 받기

MS에서 Visual C++ 2008 Express Edition 을 공개했다.
학교에서 C언어를 종종 가르치는데 마땅한 컴파일러가 없어서 조금 고민을 했다.
이번 학기에도 C언어를 가르치기로 되어 있다. Visual Studio 에 포함된 C++ 이야 학교에서 정식으로 계약한 것이라 별 문제가 없기는 하지만 종종 학생들이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한다. 그냥 한카피해줘도 별 문제는 없겠지만(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툴에 대해서 벌금을 물릴 회사는 없을게다. 차라리 권장을 했으면 몰라도), 그래도 공개적으로 해적판 소프트웨어를 부추기는 형세는 곤란하다 싶어 GCC 나 볼랜드 계열의 컴파일러를 찾았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MS에서 Express Edition 이라고 무료로 공개하는 버젼의 컴파일러가 있다. 사실 C언어 자체는 IDE 나 기타 윈도우 프로그램, MFC 등이 필요하지는 않다. 덕분에 이것으로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숙제도 맘편하게 낼수 있게 되었다. ^^

http://www.microsoft.com/express/

위 링크로 들어가면 다운받을 수 있는 Express Edition 의 목록이 나온다. 그중 C++ 도 물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은 영어로도 받을 수 있고, 한글버젼도 받을 수 있다. 편한대로 받으면 된다.


Visual C++ Express Edition 무료 다운 받기
http://electoy.tistory.com/104
JelicleLim(2008.7.18)